ESG

(주)아트만파트너스에 대한 따뜻한 관심과 조언을 아낌없이 보내 주시는
모든 이해관계자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당사는 기술력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고 고객 만족을 위하여 노력한 결과
고객 만족을 위한 개발, 판매와 신속한 서비스 체계를 구축,성장 하였습니다.

현재 국제사회는 기업의 사회적책임(CSR)을 강조하고 그 중요성은 나날이 증대하고 있습니다.
이에 (주)아트만파트너스는 미래 성장 동력 창출과 함께 시장 변화에 대응한 신기술개발,
사업 다각화를 통해 사업경쟁력을 높일 것이고, 이러한 변화를 기회로 만들 수 있는 체질을 갖추겠습니다.

또한 (주)아트만파트너스는 기업 가치 제고를 위한 지속가능경영(ESG)에도 최선을 다 할 것입니다.
오늘날 이해 관계자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 이행을 지속 가능한 성장의 필수요소로 보고 있습니다.
이에 당사는 국내외 법 준수 뿐만 아니라 환경, 윤리, 노동인권, 안전, 동반성장, 사회공헌 등 전 분야에서
사회 책임 경영 실현을위한 ESG경영 활동을 수행하고 매년 성과 관리
를 할 것입니다.

당사의 끊임없는 노력과 혁신을 통해 변화에 대응함과 동시에 기업 시민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여
지역사회의 명문 기업이 되는 것을 지켜 봐 주시고, 응원 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주)아트만파트너스 대표이사 이한수
사회책임경영
본 지침은 국내외 ESG 가이드라인 및 법규에 따라 주식회사 아트만파트너스(이하 "회사")의 긍정적인 사회 영향 확대 활동과
부정적인 사회 영향 제거 등을 통한 사회책임경영 향상을 목적으로 한다.
우리는 노동인권, 개인정보 보호, 안전보건, 공정거래, 사회공헌 등을 사회책임경영의 핵심과제로 정의하고 이를 실천하여
기업의 선한 영향력을 통해 공동체의 지속가능한 발전에 기여한다.
이를 위해 우리 회사의 사회책임경영 비전을 아래와 같이 수립 후 핵심 관리영역별 이해관계자를 아래와 같이 정의하였다.
비전 지속 가능 경영 및 기술 개발을 통한 IT 선도기업이 되어 구성원 및 인류사회에 공헌한다.
핵심 관리 영역 노동/인권 개인정보관리 공급망 관리 및 공정거래 안전보건 사회공헌
핵심 이해관계자 근로자 고객 협력사 고객&근로자 지역사회
  • 1)인권경영을 통한 인권친화 기업문화 조성
    2)철저한 개인정보 관리를 통한 고객 사생활 보호
  • 3)공정거래를 통한 부패 제로화
    4)안전보건 강화/통한 무재해 사업장 달성
  • 5) 업(業) 특성 반영 사회공헌 활동을 통한 지역사회 참여, 발전 기여
    6) 책임 있는 공급망 관리를 통한 협력사와 상생도모
윤리경영
우리 주식회사 아트만파트너스(계열사 포함)는 윤리적, 도덕적 가치관을 바탕으로 공정하고 투명한 경영을 지향하는 자유 경쟁 시장의 질서를 존중한다.
아울러 제반 법규정과 법의 정신을 준수하는 기업활동을 통하여 고객∙주주∙임직원∙협력사∙경쟁사∙국가 및 지역사회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에게 가치를 창출하여 신뢰와 존경을 받고 궁극적으로는 인류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데 기여하는 기업이 되고자 한다.

이를 위하여 기본에 철저하고 원칙을 지키는 정도경영을 실천하여 윤리적인 기업문화를 정착시키고,
지속적인 경영혁신과 성장력 강화를 통해 기업가치를 증대시키고자 UNGC 10대 원칙 등의 국제적인 가이드라인에 기반하여
다음의 윤리규범을 제정하고 임직원의 행동과 가치판단의 기준으로 삼아 그 실천을 다짐한다.

• 우리는 고객을 존중하고 고객에게 만족과 감동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한다.
• 우리는 투명하고 효율적인 경영을 통하여 주주의 투자수익을 성실하게 보호한다.
• 우리는 기업활동에 있어서 제반 법규와 건전하고 공정한 거래질서를 준수한다.
• 우리는 협력사와 공정한 거래를 통해 상호 신뢰를 확보하고 공동발전을 추구한다.
• 우리는 사회규범을 준수하고 환경보호와 사회공헌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실천한다.
• 우리는 임직원 간 상호 신뢰하고 존중하는 기업문화 정착을 위해 노력한다.
• 우리는 부당 취득 및 뇌물 등을 포함하는 모든 형태의 부패에 반대한다.

환경경영
주식회사 아트만파트너스(이하 “회사”)은 서비스 및 제품의 개발, 판매, 운영서비스의 전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모든 환경 리스크를 최소화하기 위한 경영을 지향합니다.
이의 달성을 위해 친환경 기준을 수립·운영하고 전 사업장에서의 환경 리스크를 지속적으로 관리하고 경감하기 위해 다음과 같이 노력합니다.
우리는 환경경영을 핵심과제로 정의하고 에너지 절약, 온실가스 감축, 오염물질 최소화 등을 통해, 지구 환경 보전과 미래세대를 위한 친환경 경영을 실천한다.
우리는 친환경 기술개발과 사업운영을 통해 환경의 새로운 가치를 지속 창출하여, 미래 에너지를 혁신한다.
  • 1) IT 서비스 및 제품 제공 시 친환경 중심의 활동 확대
    2) 온실가스 배출 관리 및 감축을 통한 탄소중립 실현
    3) 에너지 사용량 절감을 위한 다양한 노력과 활동 전개
    4) 유해물질 관리를 위한 재난안전 예방
    5) 대기오염물질 관리를 통한 국민의 건강증진 및 대기환경 개선
  • 6) 폐기물 발생 최소화 및 재활용 확대
    7) 원부자재 관리를 통한 지속가능한 생산과 소비 촉진
    8) 수자원 보호 및 생태계 보호를 위한 지속적 환경개선 활동 실시
    9) 지속가능한 공급망 구축을 통한 책임감 있는 친환경 공급망 관리
    10) 이해관계자와의 소통 강화를 통한 지역주민 신뢰 확보
비윤리행위 및 회사 불편신고
㈜아트만파트너스는 임직원 및 모든 이해관계자가 비윤리경영(행위) 관련과 위법/위규/부당행위에 대한 상담 및 제보를 할 수 있도록 신고 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내부고발자 및 외부신고자는 어떠한 형태의 불이익도 받지 않도록 보호하며, 접수된 모든 내용은 비공개 원칙하에 신속한 개선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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